본문 바로가기
게임

1분 만에 롤 계정 비활성화 풀기!

by 2022. 1. 16.

롤 계정 비활성화 풀기
롤 계정 비활성화 풀기

 

오랜만에 롤에 접속해서 플레이해보려는 순간, 비활성화된 계정이라는 안내에 황당한 경험이 있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릴 롤 계정 비활성화 푸는 방법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특별히 라이엇 게임즈에서 제재를 받은 것이 아니라면 롤 계정 비활성화 풀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자신의 계정이 아니라면 비활성화 풀기는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롤 계정 비활성화 푸는 방법

먼저 라이엇 계정 복구에 문제가 생겼을 때 접속하는 지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해당 페이지에는 라이엇 계정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롤 계정 복구 페이지
라이엇 계정 복구 페이지

 

여러 가지 문제 중에서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어요 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롤 계정 비활성화를 풀 수 있는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복구

라이엇 계정에 문제가 있으신가요?

account.kr.riotgames.com

 

이제 계정으로 가입된 명의의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과 카드 인증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롤 계정 비활성화 풀기 위한 본인 인증라이엇 계정 본인인증 수단
휴대폰 또는 카드를 통한 본인 인증 절차

 

만약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이름으로 가입을 했다면 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서는 계정 비활성화 풀기는 어렵습니다. 자신의 계정이어도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도용의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본인 명의로 가입된 경우 휴대폰으로 빠르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면 비활성화된 라이엇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임시 비활성화라고 되어있는데 아마 로그인을 한지 오래되서인 것 같습니다. 비활성화를 해제할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이 나옵니다. 해킹의 위험이 있으므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해외 접속 차단 설정을 하면 끝납니다. 보통 국내에서 게임을 접속하는데 해외에서 접속한다는 것은 아이디나 비밀번호 등 계정 정보가 유출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경우 vpn을 켜놓은채 접속을 하면 해외 접속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또다시 계정 비활성화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여기까지 모든 단계를 마쳤다면 정상적으로 롤 계정 비활성화가 풀렸을 겁니다. 알려드린 방법대로 진행하시면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본인 인증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에 직접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privacy.kr.riotgames.com/hc/ko/requests/new

 

그럼 알려드린 방법으로 롤 계정 비활성화를 잘 해결하셔서 즐겜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