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버전의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

by 2021. 3. 3.

SNS는 소통을 하기 위해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연락하고 싶은 사람을 찾고 싶을 때가 많지만 인스타그램이 익숙하지 않아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은 최신 버전의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바라보는 흑인 남성

이미 검색을 통하거나 직접 사용해보면서 인스타그램에 익숙해지신 분들이라면 방법을 아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인스타그램의 메뉴 위치가 다소 변경됐기 때문에 헤매느라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최신 버전의 인스타그램 기준으로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추가로 PC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2021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변경된 메뉴의 위치를 확인하시거나 포스팅 하단의 세 번째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에 익숙하지 않으시거나 방법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은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원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1. 간편하게 검색으로 찾기

인스타그램 앱 하단에 보이는 메뉴 중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다양한 게시물이 보이는데 알고리즘에 의해 추천되는 게시물들입니다. 

 

상단에 보이는 검색바에 찾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럼 일치하는 검색 결과가 목록으로 보이는데 해당 목록에서 찾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검색 메뉴 화면인스타그램 사용자 검색 결과 화면인스타그램 사용자 팔로우하는 화면

 

검색 결과는 사용자명, 태그, 게시글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노출되므로 일부러 자신을 감춘 사용자가 아니라면 대부분 찾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이름을 한글이 아닌 영어로 설정하신 분들도 있으니 찾는 분이 나오지 않는다면 영어 이름으로 검색해보세요.

 

저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빈센조의 송중기 님을 검색해봤습니다. 제일 상단에 뜨는군요. 목록에서 선택한 뒤 팔로우를 누르면 친구 추가까지 완료됩니다.

 

 

2. 추천 목록에서 사람찾기

1번 방법으로 원하는 사람을 찾지 못하셨다면 다음 방법입니다. 자신의 프로필 설정과 연관된 사람들의 목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를 하는 분들 중 지인을 찾는 분들이라면 보다 더 정확한 방법입니다.

 

인스타 프로필 화면인스타그램 더보기 메뉴인스타 사람 추천 목록

하단의 메뉴 중 가장 우측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선 세 개로 되어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선택할 수 있는 메뉴 목록 중 사람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자신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목록 중 찾는 사람이 있다면 팔로우를 눌러 친구로 추가하거나 방문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많은 사용자를 추천받고 싶다면 상단에 보이는 페이스북에 연결을 진행하시면 더욱 많은 정보에 기반하여 추천해줍니다.

 

목록에 찾는 사람이 없다면?

보다 더 직접적인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연락처를 인스타그램과 동기화시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찾고자 하는 분의 연락처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만 유효한 방법입니다.

 

아까 보았던 프로필 메뉴에서 다시 한번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더보기 메뉴는 오른쪽 위에 있는 선 세 개로 된 아이콘입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고, 바뀐 화면에서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계정과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에서 연락처 동기화를 찾아 선택합니다. 목록의 중간쯤에 위치해있습니다.

 

인스타 설정 메뉴인스타그램 계정 메뉴인스타그램에 연락처 동기화하는 화면

 

그럼 터치 한 번으로 자신의 연락처를 인스타그램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연결을 해지하고 싶으시면 다시 같은 메뉴에 접근하여 버튼을 누르면 자로 동기화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가장 직접적인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방법이지만 연락처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어려운 방법이라는 점 다시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무료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 검색을 해보는 것입니다. 해외 사이트이지만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고 회원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무료 사이트에서 찾아보기

검색엔진에서 ingramer를 입력합니다. 저는 구글에서 검색했는데 가장 위에 뜨는군요. 선택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글 ingramer 검색 결과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Tools를 선택한 뒤 Profiles에 보이는 Search 메뉴를 선택합니다.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찾으시면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ingramer 메뉴바

 

그럼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름을 검색하는 곳에 찾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고 SEARCH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으로 결과가 뜹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 검색 결과의 일부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이름을 입력하거나 검색하려는 분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로 이용해도 충분하실 겁니다.

 

ingramer에서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단순히 이름만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팔로워 수, 성별, 포스팅 수, 카테고리 등의 필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 범위를 좁혀서 찾으신다면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인스타그램에서 사람을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직접 모든 방법을 실행해보니 검색 결과가 조금씩 다르게 나왔습니다. 따라서 한 가지 방법만 시도하기보다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다면 검색 성공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댓글